교육·문화

몸짱! 마음짱! 성남짱! 제1회 성남시 소년체육대회

성남까치 2008. 10. 27. 13:29

몸짱! 마음짱! 성남짱!
경기도성남교육청, 제1회 성남시 소년체육대회 개최

 


【성남】학생들의 건강체력 증진과 학교 스포츠클럽의 활성화 및 엘리트 체육의 토대 구축을 위한 제1회 성남시 소년체육대회가 지난 22일부터 개최돼 눈길을 끌고 있다.
성남교육청과 성남시체육회 주관으로 다음달 15일까지 개최되는 이번 소년체육대회는 성남시 초·중학교의 일반학생들이 참여하는 대회로 13개 종목(육상, 수영, 축구, 길거리농구, 배드민턴, 인라인롤러, 볼링, 씨름, 풋살, 단체줄넘기, 건강체조, 음악줄넘기, 아이스하키)에 5천961명의 선수들이 참가한다.
김광래 성남교육장은 “이번 대회는 몸짱! 마음짱! 성남짱!이라는 대회 슬로건 아래, 약해져 가는 학생들에게 스포츠 활동을 통한 체력육성과 건강한 정신을 키우고, 학교 대표선수로서 자부심과 긍지를 느끼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역 학생체육문화 축제의 장을 만드는데 의의가 있다”고 밝혔다.
올 처음 실시되는 이번 체육대회는 성남교육청과 시체육회가 공동으로 학교체육활동 활성화를 통해 몸과 마음이 건강한 학생 육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스포츠클럽대회와 꿈나무선수 발굴대회를 겸하고 있어 학교스포츠클럽의 활성화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엘리트 선수 발굴 육성에도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개막식은 28일 오전 10시 성남실내체육관에 개최되며 선수대표 선서는 주니어 롤러 국가대표인 성남은행중학교 안정은 선수가 할 예정이다.
심영애 평생교육체육과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학생들에게 스포츠의 중요성을 알리고 각 학교의 활기찬 학교문화풍토 조성과 신바람 나고 건강한 학교를 만드는데 도움을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대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