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지향
【성남】성남시는 복지, 보건, 고용, 주거, 생활체육, 문화, 관광, 평생교육 등 8대 분야 총158종의 서비스를 수요자 중심의 one-Stop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인터넷 ‘OK 주민서비스(www.oklife.go.kr)’ 포탈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OK 주민서비스’는 기관별, 부서별로 복잡하게 분산돼 있던 8대 분야의 서비스를 통합, 한 곳에서 찾아볼 수 있게 했다.
이는 주민에게 알맞은 서비스를 제공해 불편함을 해소해 주는 시스템으로 인터넷 ‘OK 주민서비스’를 통해 서비스를 신청하면 주민서비스 담당자가 이를 접수 처리하고 그 결과도 인터넷으로 조회가 가능한 제도이다.
시는 현재 2천600여 종의 중앙 및 지역 자원 자료가 등록돼 조회가 가능하며 매 분기별로 지역자원을 조사해 시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기타 ‘OK 주민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성남시청 주민생활지원과(☎031-729-2824) 및 각 구청 주민생활지원과(☎수정 031-729-5212, 중원 031-729-6212, 분당 031-729-7214), 각 동 자치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김대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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