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의학·건강

분당차여성병원, 여성 맞춤 검진센터 개소

성남까치 2007. 9. 5. 16:04

분당차여성병원, 여성 맞춤 검진센터 개소
당일 예약없이 1:1 상담 및 검진 가능


 

 

사진설명=여성 맞춤 건진센터인 분당차여성병원 여성검진센터가 지난달 31일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사진 왼쪽부터  박재연 원목, 석부현 간호이사, 이경식 명예원장, 조덕연 분당차병원 원장, 김용민 여성검진센터 소장, 황윤영 분당차여성병원 원장, 정창조 강남차병원 원장, 이경포 분당차병원 부원장.


 
포천중문 의과대학교 분당차여성병원(원장 황윤영)은 여성만을 위한 맞춤검진센터인 ‘여성검진센터’를 최근 개소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고 3일 밝혔다.
 
분당차여성병원의 ‘여성검진센터’는 ‘아름답고 건강한 여성, 바로 당신입니다’라는 모토를 바탕으로 하는 신개념의 여성전문 1:1 맞춤검진센터로, 기존의 건강검진센터와 차별화해 오직 여성을 위한 2가지 맞춤검진테마로 구성해 운영한다.
 
여성검진센터는 40-50대를 대상으로 하는 ‘중년기(Mid-Life) 여성 맞춤검진’과 학생과 미혼 여성들을 대상으로 하는 ‘소녀, 미혼여성 건강체크’ 등 2가지 맞춤테마로 사전예약없이 1:1 상담 및 검진을 받을 수 있다.
 
분당차여성병원 여성검진센터 김용민 소장은 “건강검진에서 남성에 비해 소외된 여성들이 자신들의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좋은 환경을 제공하고 싶었다”며 “삶의 내용이나 신체적 변화가 있는 시기의 여성들이 각자에게 적합한 검진을 받음으로써 검진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고, 더욱 건강한 삶을 이루길 바라는 마음이다”고 밝혔다.
 
한편 분당차여성병원은 여성검진센터 개소 기념으로 오는 12일 여성병원 6층 라마즈강의실에서 ‘여성질환의 올바른 이해’라는 주제로 무료강좌를 실시할 예정이다.

김대성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