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석유관리원(이사장 이천호)은 기획재정부가 공공기관 164개를 대상으로 실시한 '2010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조사'에서 2년 연속 최고등급인 '우수'를 받았다고 26일 밝혔다.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공공기관의 대국민 서비스 수준 향상과 고객 중심경영 확립을 목적으로 기획재정부에서 매년 실시하는 조사다.
석유관리원은 지난해 5월 법정기관으로 전환된 이후 첫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처음으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으며, 꾸준한 고객만족경영과 임직원이 노력한 결과 올해도 최고등급을 받게 됐다.
석유관리원은 내부 서비스모니터링을 상시적으로 시행하고, 석유관리원 서비스를 한번 경험하기만 하면 다시 찾게 되는 'K-Petro 매니아'제도를 통한 직원 1:1 고객감동 서비스를 제공 등이 높게 평가됐다.
이천호 이사장은 "최고경영진부터 고객접점에 있는 직원들까지 단결해 '고객과 함께 미래를 열어가는 세계적인 석유관리 전문기관'이라는 비전 달성을 위해 노력한 결과"라며 "내년에는 더 높은 서비스를 위해 고객지원센터를 설치해 운영할 계획으로 앞으로도 공공부문 CS를 선도하는 공공기관으로서 더욱 확고히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성남 = 김대성기자 sd1919@i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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