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의학·건강

건강한 대학생활 위한 이색 무료건강강좌...오는 20일 분당서울대병원서...

성남까치 2010. 3. 9. 11:01

 
【성남】건강한 대학생활을 보내기 위한 비만관리법, 담배 끊기, 술 제대로 배우기 등 대학새내기 및 재학생들을 위한 실용적인 건강정보를 제공하는 이색 건강강좌가 열린다.
분당서울대병원은 오는 20일 오전 9시부터 3시간 동안 병원 대강당에서 ‘20대 건강, 평생을 좌우합니다’라는 내용으로 대학 신입생 및 재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무료 건강강좌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건강강좌는 자칫 건강관리에 소홀할 수 있는 대학 신입생 및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20대부터 관리해야 할 건강정보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날 강연으로는 ▶가정의학과 김주영 교수의 ‘건강한 자신감을 위한 체중관리’ ▶영양실 김소혜 영양사가 전하는 ‘20대에 꼭 필요한 식생활 관리’ ▶ 가정의학과 배우경 교수의 ‘술 제대로 바라보기’ ▶가정의학과 이기헌 교수의 ‘담배 벗어나기’ ▶소아청소년과 최호천 교수의 ‘내게 맞는 운동하기’ ▶건강증진센터 최형수 교수의 ‘건강을 위한 장기투자-암예방의 실천’ ▶신경정신과 김태희 교수의 ‘대학생활에서의 스트레스 관리’ ▶건강증진센터 장혜진 교수의 ‘건강한 여성이 되기 위한 필수 지침서’ 등 8명의 의료진이 나서 대학생에게 꼭 필요한 건강정보에 대해 강연한다.
정진엽 병원장은 “대학입시에 시달렸던 수험생들이 대학에 들어가면서 음주, 흡연 등 건강에 나쁜 생활 습관을 갖게 되는데, 건강하고 활기찬 대학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고자 이번 건강강좌를 마련했다”며 “이번 건강강좌를 통해 많은 대학생들이 건강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한번 깨닫게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대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