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성남교육청 전국100대 교육과정 우수교 2년 연속 전국 최다 입상

성남까치 2007. 12. 18. 12:16

성남교육청 전국100대 교육과정 우수교 2년 연속 전국 최다 입상
학교별 명품 교육과정 적극 운영한 결과...
 
 
경기도 성남교육청이 최근 교육인적자원부에서 주최한 '2007년 전국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 공모대회'에서 지난해에 이어 올해 연속 전국 시.도교육청 중 최다 입상학교를 배출하는 실적을 거뒀다.
 
올해에는 성남교육청 관내 3개 학교가 최우수로 선정돼 교육인적자원부 장관 표창과 함께 4개 학교가 우수상인 교육감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에서 성남 관내 학교 중 구미중, 태평중, 창곡여중, 분당중앙고는 '독서논술' 부문, 늘푸른중과 청솔중은 '수준별 수업' 부문, 숭신여중은 '종합분야' 부문에서 최우수학교로 선정됐다.

올해 성남 관내 7개 학교의 100대 교육과정 수상은 성남교육청이 그동안 학교 교육의 질적인 향상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각 학교별 명품 교육과정을 적극 운영한 결과로 평가된다.

이를 위해 교육청은 단위 학교의 특색있는 교육과정을 지원키 위해 교육과정 멘토링 연수시스템을 운용해 교육과정의 질 향상 및 관리에 주력했다.

임학수 성남교육장은 “특성화된 학교 교육과정의 편성 및 운영을 통해 교육의 수월성을 강화하고 공교육에 대한 교육수요자의 신뢰와 만족도를 높이도록 전교육자들이 합심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성남교육청은 교육과정 중심의 교육활동 정착 및  전국 100대 교육과정 2년 연속 최다 학교 입상의 영예를 지속적으로 확산 발전시키기 위해 오는 26일 2008학년도 대비 교육과정 운영 계획 지원 연수 및 2007년 교육과정 운영 우수사례 발표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김대성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