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성남시 중소 벤처기업에 적극적 투자유치 나서

성남까치 2007. 10. 10. 11:12

성남시 중소 벤처기업에 적극적 투자유치 나서
'성남벤처펀드 2호' 사업설명회 열어
 

 

사진설명=성남산업진흥재단은 지난 5일 우수 중소·벤처기업 발굴과 투자유치를 위한 ‘성남벤처펀드2호’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성남시와 성남산업진흥재단은 230억원 규모로 결성된 ‘성남벤처펀드 2호(성남-기보벤처투자조합)’의 본격적인 운영을 위해 중소·벤처기업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유치에 나서 그 결과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지난 8월 우수한 기술력과 경쟁력을 가진 성남지역 중소ㆍ벤처기업에게 직접적인 자금 지원을 통해 글로벌기업으로 육성한다는 취지에 따라 조성한 2호 펀드는 기업들에게 성장의 날개를 달아 줄 동력으로 집중적인 관심을 불러 일으킨 바 있다.
 
이에 따 라 재단은 2호 펀드의 효율적이고 본격적인 운영을 위해 지난 5일 재단 회의실에서 관내 중소·벤처기업을 대상으로 투자유치를 위한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우수기업 발굴 및 투자를 위해 개최된 이번 사업설명회는 관내 기업뿐만 아니라 타 지역 기업들도 많은 관심을 보였으며 펀드 결성 주체인 재단은 펀드 결성 배경과 내용을 소개했다.
 
이어 업무집행 조합원인 기보캐피탈이 펀드 투자 전략과 주요 투자업종, 투자 심사 방법 등을 설명했으며 참가기업들의 질의응답 및 투자유치 전략 자문과 참가기업 개별 상담이 이뤄졌다.
 
재단과 기보캐피탈은 이번 2호 펀드 설명회를 계기로 본격적인 우수기업 발굴 및 투자에 집중할 방침이며 이를 위해 오는 10일 국내외 벤처캐피탈을 초청한 투자유치상담회를 개최하고 이어 31일부터 내달 3일까지 열리는 2007 성남우수상품박람회 기간 동안 부대행사로 투자유치상담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김대성기자<kimds@jeonma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