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소방서 전화친절도 경기도 1위 영예
【성남】경기도 소방재난본부에서 청렴도 향상 대책의 일환으로 최근 실시한 전화 친절도 평가에서 경기도 35개 소방관서 중 성남소방서가 1위를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전화 친절도 평가는 전문기업인 ㈜서비스폴 아카데미에서 6~7월 2개월에 거쳐 35개 소방관서, 385명 소방공무원을 대상으로 개별전화 면접방법(가장 고객법, Mystery Shopping)으로 3단계(전화수신-고객응대 태도-마무리 태도) 8개 분야(수신의 신속성, 최초 인사태도, 발음의 정확성, 공손한 어투, 고객응대 관심도, 상담의 적극성, 고객응대 친절성, 끝인사 여부, 끝인사 태도)를 평가하는 방법으로 객관적인 지표로 실시됐다.
박상열 성남소방서장은 “친절도 향상을 위해 정기적인 외래강사 초빙교육과 친절다짐 아침방송, 친절서비스 실천 운동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한 결과가 나타난 것 같다”며 “이번 1위에 안주하지 않고 부족한 부분을 찾아 개선해 성남시민들에게 감동을 전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말했다
김대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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