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농협 성남시지부, 성남사랑 상품권 애용캠페인 가져

성남까치 2008. 8. 11. 17:08

농협 성남시지부, 성남사랑 상품권 애용캠페인 가져
지역 경제도 살리고 덤도 받고....

 

 

 

 사진설명=지난 9일 오전 민족의 최대 민속시장인 성남 모란시장을 찾은 농협중앙회 성남시지부 임직원들이 성남사랑 상품권을 사용을 시장을 찾은 사람들과 상인들에게 홍보하고 상품권을 직접 이용해 물건을 구입하고 있다.


【성남】농협중앙회 성남시지부 직원들이 성남시가 경기침체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재래시장 및 영세상인을 돕고자 추진하고 있는 ‘성남사랑 상품권’ 이용확대를 위해 국내 최대 민속시장인 성남 모란시장을 찾았다.
 

9일 오전 실시된 성남사랑 상품권 애용캠페인은 전흘수 농협 성남시지부장 등 임직원 100여 명이 참여 했으며, 여름 휴가철과 휴일이 겹쳤음에도 불구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 등 지역사회에 기여코자 전 농협직원이 한 뜻을 모았다.
 

이들은 이날 모란시장 구석구석을 찾아 다니며 상인들과 시장을 찾은 사람들에게 성남사랑상품권 안내전단지를 전달했으며 상품권 사용 권장과 장점 등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이들은 직접 성남사랑 상품권을 사용해 시장내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필요한 생필품 등을 구입했으며 모란상인들의 넉넉한 인심에 함박웃음을 지어 보이기도 했다.
 

이날 모장장에서 옥수수를 판매하는 최모(56)씨는 “요즘은 성남사랑 상품권을 가지고 물건을 구입하는 사람들을 종종 볼 수 있다”며 “상인회에서도 적극 권장하고 있어 거부감을 갖는 상인들은 거의 없는 형편”이라고 말했다.
 

성남사랑 상품권은 농협성남시지부 등 중앙회 농협지범과 시·구 출장소 지점 등 성남 관내 19개 지점 창구에서 상품권을 구입할 수 있다.
 

또한 상품권 구입시 평상시 1만 원당 600원의 쿠폰을 지급 받을 수 있고 명절에는 1만 원 당 1천 원의  쿠폰을 추가 지급 받는다.
 

성남사랑 상품권은 성남 관내 재래시장과 소규모 소점포, 소규모 음식점과 음식점 공영주차장 및 가맹점 스티커 부착업소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전흘수 지부장은 본 행사에 앞서 “성남시의 앞서가는 시정방침에 부응하고 현재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인들의 고통을 덜어주기 위해 농협인들이 한뜻을 모아 캠페인을 벌이게 됐다”고 밝혔다.
 

김대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