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소방서, 적극적 민원 처리 위한 119 시스템 시행
119=1회+1일+9종 주요민원 해결
【성남】분당소방서(서장 최덕기)는 1회 방문으로 24시간 내에 9가지 주요민원을 처리하는 365일 민원 풀가동 시스템 ‘스피드 119민원처리’를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119민원처리 시스템이란 1회 소방서 방문으로, 1일(24시간) 안에 9종의 주요민원을 365일 언제라도 해결하는 시스템으로 민원업무 처리시 평균 2~4회 방문 및 15일 가량의 기일 소요로 인한 민원인의 불편을 해결코자 마련됐다.
그동안 건축허가 동의, 소방시설 완공검사, 다중이용업소 안전시설 완비증명서 발급등의 서비스를 받으려면 2~3일이 소요되고 수차례 재방문이 필요했다.
소방서는 특히 민원인이 인터넷 전화 등으로 사전 예약제를 신청하면 필요한 구비서류를 민원인에게 유선 등으로 안내하는 한편 민원사무실이 아닌 현장에서 확인 및 서류검토 등을 실시하는 능동적 행정을 펼칠 예정이다.
또 민원인이 재방문하는 사례를 방지하기 위해 민원담당자의 출장·휴가 등 담당자 일정을 사전 예고하는 동시에 토요일 및 공휴일에도 민원센터를 운영할 계획이다.
최덕기 서장은 “365일 민원처리시스템은 민원인들에게 업무의 투명성을 높일뿐만 아니라, 신속한 업무처리로 민원인 편의가 크게 증진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대성 기자 sd1919@kiho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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