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성남교육청, 기능.행정 공무원 혁신컨퍼런스 개최

성남까치 2007. 7. 1. 20:11

성남교육청, 기능.행정 공무원 혁신컨퍼런스 개최


 

 

사진설명=성남 분당 소재 양영디지털고등학교 유대길 사무관이 성남 관내 기능직 및 행정직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개최된 혁신컨퍼런스에서 학교혁신 활성화 방안에 대해 열강을 하고 있다.

 


 

경기 성남교육청(교육장 임학수)은 지난달 26~27, 29~30일 1박 2일 일정으로 경기도 교직원 안성수덕원에서 관내 기능직 및 행정직 공무원(사무원, 조리원, 행정직 등) 220명을 대상으로 혁신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일선 현장에서 행정업무 및 시설관리 등의 업무를 수행하는 기능직 공무원에 대해 혁신마인드 제고와 친절서비스 역량을 강화하고 사기진작과 각 부서별 실무교육 등을 통한 전문성 제고를 도모해 원활한 교육행정업무를 수행하기 위함이다.
 
혁신친절 특강으로 이연화 강사의 'CS 혁신과 실천', 이은정 강사의 '빛나는 성공을 위하여'가 실시됐으며 양영디지털고등학교 유대길 사무관은 '학교혁신 활성화'에 관해 강의했다.
 
이어 교육행정 분과토론에서 1교1명품 추진과제 중 학교별 대표 발표시간에 이어 성남동초등학교의 '명품음악교육' 등 7교의 명품학교 추진과제에 대해 토론과 사례를 공유했다.
 
임학수 교육장은 "혁신교육이 어느 한 직렬에 머물지 않고 맞춤형 혁신교육으로써 활성화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대성기자<kimds@jeonma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