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의정

성남시의회 행정기획위, ㅈ민자치위 회장단과 간담회

성남까치 2011. 2. 23. 13:41

성남시의회 행정기획위원회(위원장 윤창근)는 22일 시의회 5층 회의실에서 수정·중원·분당구 등 3개구 주민자치위원회 회장단을 초청해 주민자치센터 운영 활성화 및 지역 현안 논의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이강화(수정구)·장재우(중원구)·이동수(분당구) 주민자치협의회 회장과 부회장, 총무 등 9명이 참석했으며, 윤창근 위원장과 소속 의원, 집행부 관계공무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윤창근 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간담회는 주민자치위원과 시의회 행정기획위원회 위원간 처음 갖는 자리로 주민자치센터 활성화를 비롯해 지역의 현안사항, 성남시의 발전방향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의견을 개진해 달라"고 말했다.
이어진 간담회에서 이강화 수정구 주민자치협의회 회장은 주민자치센터 자원봉사자 수당 현실화를, 장재우 중원구 주민자치협의회 회장은 현안사항 토론을 위해 각 동에 주민자치위원장실 설치를 요청했으며, 이동수 분당구 주민자치위원회 회장은 조례상 1년으로 돼 있는 위원장의 임기를 2년으로 연장해 줄 것 등을 요청했다.
한편, 성남시의회는 올해부터 각 상임위원회별로 매분기 1회 이상 전문가, 민원인 등과의 대화의 날을 운영해 오고 있으며 간담회 등에서 수렴된 지역의 생생한 의견을 의정활동에 적극 반영할 계획으로 정책중심, 시민중심, 소통중심의 의회 상 구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성남 = 김대성기자 sd1919@i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