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성남교육청, 김상곤 교육감에 업무보고

성남까치 2009. 6. 26. 09:34

성남교육청, 김상곤 교육감에 업무보고

 

【성남】경기도 성남교육청(교육장 김광래)은 22일 경기도교육청 김상곤 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2009년 주요업무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이대엽 성남시장, 김대진 성남시의회 의장, 전영수 교육위원 등이 참석해 무상급식 및 교육경비 확보에 대한 성남교육 현안을 협의하고 성남교육 발전방향 등을 모색했다.
김광래 교육장은 업무보고를 통해 ▶글로벌 소양증진을 위한 영어교육 인프라 구축 ▶다양한 수월성 교육 추진 ▶교육공동체가 만족하는 행복한 학교만들기 ▶건강체력 증진을 위한 체육활동 활성화 ▶교육협력 지원사업 확대 ▶지자체와 연계한 급식지원 확대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혁신학교 운영으로 더불어 살아가는 창의적 인재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2009~2012 판교·여수지구 학교신설, 왕남초 교사개축과 희망성남교육대상 및 글로벌 인재상 수여, 교육성과 발표회를 내용으로 하는 함께하는 성남교육 페스티벌 개최 등 성남교육 주요현안사항에 대해 보고했다.
업무보고에 이어 김상곤 교육감은 160여 명의 각급학교 학교장, 학부모 대표와의 만남에서 “경기도민의 교육희망을 실현하기 위해 공동체의식 함양과 인성교육을 강화하고, 창의적인 인재 육성과 차별없는 교육복지를 구현하며, 참여와 소통의 교육문화 실현을 위해 적극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보고회에 앞서 김상곤 교육감은 청솔초등학교를 방문해 e-푸른성남영어체험센터 운영성과 등 학교현장의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대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