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이모저모

성남산업재단, 기술창업아카데미 운영

성남까치 2007. 12. 3. 12:13
 

창업·기술역량 높이기 위한 아카데미 성료

-제3회 기술창업아카데미 과정 34명 수료

 

성남산업진흥재단(대표이사 김봉한)은 최근 관내 중소·벤처기업에 종사하면서 기술기반의 창업을 원하는 인력을 대상으로 한 ‘제3회 기술창업아카데미'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3주 과정으로 운영한 이번 아카데미는 신기술을 보유하거나 기술기반의 창업을 원하는 교육생을 대상으로 시행, 창업역량의 강화와 이를 통한 지역경제의 활성화를 꾀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추진해 오고 있다.


이번 교육은 재단과 전문교육기관인 한국생산성본부 직무교육센터가 공동으로 시행했으며 ‘성공창업실무’와 ‘R&BD' 등 2개 모듈로 구성해 성남시의 기업환경과 창업절차 및 법규, 사업계획서 작성 실무, 핵심 중소·벤처기업의 세무회계, 창업 자금조달 방안, 기술혁신전략수립, 기술마케팅 등 세부 과정별로 전문 강사를 초빙해 실제 사례중심의 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우수 기술인력의 확보와 유지는 물론 기술에 대한 가치평가, 지식재산권과 특허활용전략은 물론 기술창업성공사례를 소개해 창업과정에서 현안으로 부딪치는 문제를 토의 형식으로 구성, 교육의 완성도를 크게 높였다.


뿐만 아니라 교육생들이 실제 사례를 가정해 직접 사업계획서를 작성, 발표하고 도출되는 문제점에 대해 보완 과정을 체험하는 등 창업시 실패요인을 줄일 수 있도록 조언했다.


교육생들은 “창업에 필요한 절차와 과정, 특화된 창업 아이템이나 관리기법 등을 실제 사례위주로 구성해 큰 도움이 되었다”며 “예비 창업자들의 역량을 강화하는 좋은 기회였지만 과정이 너무 짧아 아쉬운 점도 있었다”고 밝혔다 .

자료제공=성남산업진흥재단( 031-782-3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