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이모저모

성남교육청, 안전한 학교급식을 위한 영양사 직무연수 실시

성남까치 2007. 3. 6. 13:25

성남교육청, 안전한 학교급식을 위한 영양사 직무연수 실시

 

사진설명=최근 실시된 영양사 직무연수에서 임학수 성남교육장이 교육의 가장 중요한 몫의 일부를 담당하고 있는 영양사들의 노고를 치하하며 식품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하고 있다.


 
경기도 성남교육청(교육장 임학수)은 최근 경기도 교직원 안성수덕원에서 초.중.고.특수직영 급식학교 영양사 99명을 대상으로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급식담당자(영양사)들의 자질향상 및 정보교환의 기회를 마련해 학교급식 운영의 내실화를 다지기 위해 실시했다.

또한 이경신 영양학 박사를 초빙해 '영양교육 방법 및 상담'을 주제로 강연을 가졌으며 학교급식개선연구협의회에서 제작한 '임상질환에 따른 영양상담 및 교육지도의 실제방안'에 대한 자료발표가 이어졌다.
 
이어 학교 현장에서 실천하고 있는 급식실 현대화사업, 우수농산물 사용, 학교급식소위원회 운영 초등학생 대상 영양교육, 중학생 대상 진로교육 등 학교급식 우수운영 사례발표도 병행됐다.
 
지난 1월20일부터 학교급식법령이 개정 시행됨에 따라 법령개정 내용과 적용방향, 학교급식 종합개선 대책에 대한 교육과 함께 학교급식시설의 실제적인 관리기준안 마련 및 현대화사업 관련 등의 실무에 도움이 되는 기초 자료제작을 위한 토의시간도 마련됐다.
 
 
김대성기자<kimds@jeonma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