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CRM 개발 적용을 통한 창의적 체험활동 활성화

성남까치 2010. 11. 28. 15:20

CRM 개발 적용을 통한 창의적 체험활동 활성화
성남교육지원청, 창의ㆍ인성교육 시범교육지원청 운영보고회

성남교육지원청은 지난 26일 보평고등학교에서 경기도 24개 지역교육지원청 소속 전문직 및 관리직, 교사 220명을 대상으로 '창의ㆍ인성교육시범교육지원청 운영 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성남교육지원청 양재길 교육장은 인사말에서 "2009 개정교육과정에서 요구하는 인간상은 나눔과 배려이고 나눔과 배려를 실천하는 방법은 창의와 인성으로 함께 할 때 자연스럽게 파급된다"며 "성남교육지원청에서 개발한 CRM자료를 활용해 창의적 체험활동을 하면 더욱 쉽게 접근할 수 있을 것으로 운영 결과 증명됐다"고 말했다.
CRM은 창의 체험(Creative activity), 자원(Resource), 지도(Map)를 뜻하는 것으로 체험·봉사활동 등 창의·인성교육에 활용 가능하고, 인증된 지역 내 모든 시설·프로그램에 대한 내용과 방법을 체계적으로 소개한 매뉴얼이다.
성남교육지원청은 지난 3월 교육과학기술부 지정 창의ㆍ인성교육 시범교육지원청으로 지정받아 20개 선도학교와 1개 협력학교를 운영해 오고 있다.
운영주제로는 'CRM 개발적용을 통한 창의적 체험활동의 활성화'로 창의적 체험활동 4대영역은 자율활동, 동아리 활동,봉사활동,진로활동으로 운영해 왔다.
성남교육지원청은 2011학년부터 학교 현장에서 적용되는 창의적 체험활동의 원활한 수행을 위한 기초 자료 제공과 지역 사회 연계를 통해 인적, 물적 자원을 활용하기 위한 정보를 제공키 위해 CMR을 지속 활용키로 했다.
또한 교사, 학생, 학부모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 창의적 체험활동을 활성화시키고 학교교육과 학교 밖 교육을 연계해 지역사회 주민 등 잠재적 수요자들의 평생학습을 위한 정보 제공의 원천이 되도록 지원키로 했다.
 /성남 = 김대성기자 sd1919@i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