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남한산성, 드디어 첫 번째 성문이 열리다.

성남까치 2009. 8. 7. 16:15

남한산성, 드디어 첫 번째 성문이 열리다.
뮤지컬 ‘남한산성’ 프리뷰 공연 티켓 오픈...8월 15일부터 판매 시작!
정상급 뮤지컬 배우, 인기탤런트, 영화배우, 아이돌 스타 등 실력과 대중성 겸비한 최고의 캐스팅

 

【성남】현대적인 감각으로 역사를 새롭게 노래하는 김훈 원작 뮤지컬 ‘남한산성’이 오는 10월 초연을 앞두고 프리뷰 공연을 선보인다.
또한 뮤지컬 ‘남한산성’ 출연진이 정상급 뮤지컬 배우와 인기 탤런트, 영화배우, 아이돌 수타 등 사상 최강의 출연진들로 확정됐다.
성남문화재단은 뮤지컬 ‘남한산성’의 오는 10월 14일 본 공연에 앞서 같은달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프리뷰 공연을 갖기로 하고 퓨리뷰 공연 티켓을 오는 15일부터 판매키로 했다.
재단이 자체 제작하는 첫 뮤지컬이자 성남의 문화 아이콘인 ‘남한산성’을 배경으로 하는 만큼 프리뷰 공연에 보다 많은 관객들이 부담 없이 찾을 수 있도록 티켓 가격을 50% 할인키로 했다.
재단 측은 전쟁이라는 비극적 배경 속에서 가난과 배고픔 등 온갖 어려움을 이겨낸 이들의 삶을 다룬 뮤지컬 ‘남한산성’의 첫 티켓 판매를 오는 15일 광복절에 시작함으로써, 뮤지컬에 담긴 숭고한 의미를 부각시키고 어려운 역경 속에서도 끝까지 삶에 대한 강한 의지를 잃지 않았던 우리 민족정신도 다시 한 번 기리려는 뜻을 담고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남한산성 관람 붐 조성을 위해 프리뷰 공연을 포함해 30매 이상(R석)의 티켓을 구입할 경우 남한산성 서포터에 자동 가입되는 ‘남한산성 응원하기 이벤트’가 티켓 오픈과 동시에 진행된다. 남한산성 서포터즈에 가입하게 되면 뮤지컬 프로그램 북과 인터넷 홈페이지에 이름이 등재된다.
‘남한산성’ 출연진에는 우선 주인공 오달제 역에는 현재 인기 방영 중인 주말연속극 ‘솔 약국집 아들들’에 출연중인 이필모와 뮤지컬은 물론 연극과 드라마, 영화까지 다양한 활동을 펼쳐 온 실력파 배우 김수용이 더블 캐스팅됐다.
오달제와 대척점에 서게 되는 정명수 역에는 국내 최고 인기 그룹 슈퍼주니어의 리드보컬을 맡고 있는 예성과 여러 뮤지컬 작품을 통해 폭발적인 가창력을 인정받은 뮤지컬 배우 이정열이 출연하며, 여주인공 매향과 남씨 역에는 배해선과 임강희가 열연하게 된다.
또 역적의 오명을 감수하면서 화친의 길을 연 최명길 역에는 영화 공공의 적 등에서 선 굵은 연기를 보여주고 있는 영화배우 강신일이, 청나라의 황제 홍타이지 역은 2008 한국뮤지컬대상 남우조연상, 2009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 남우주연상을 거머쥔 최고 인기 뮤지컬 배우 서범석이 맡았다.
뮤지컬 ‘남한산성’은 병자호란이라는 역사적 배경을 토대로 하고 있지만 뮤지컬이라는 대중적인 장르의 매력을 최대한 살려 기존의 사극이나 역사적 사실을 고증하는 무대와는 차별화된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김대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