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도 보고 희망도 나누고... 분당 구미1동 훈훈한 축제 열어
공연도 보고 희망도 나누고... 분당 구미1동 훈훈한 축제 열어
【성남】분당의 한 주민자체센터에서 지역 주민들이 대거 참석한 가운데 수강생들의 공연, 작품전시 등과 더불어 위기가정돕기 일일찻집이 함께 열려 작지만 훈훈한 시간을 보냈다.
성남시 분당구 구미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장영태)는 지난 26일 오후 자치센터 3층 다목적실에서 ‘제2회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공연 및 전시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구미1동 바르게살기위원회(위원장 임충혁, 부위원장 박성희) 회원들이 마련한 위기가정돕기 ‘희망나눔’ 일일찻집과 동시에 열려 주민센터 수강생들의 작품과 공연을 보면서 위기가정을 돕는 지역주민들의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바르게살기 박성희 부위원장(사진 왼쪽 첫번째)이 직접 회원들과 함께 파전을 정성스레 부쳐 내고 있다.
무대 위에서는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생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기타연주와 팝송 그리고 요가 등의 공연이 이어지고 바르게살기위원들이 직접 정성스럽게 만든 파전 등의 음식을 내놓는 등 5시간여 동안 따뜻한 축제가 이어졌다.
이날 이들은 구미1동 독거노인 10여 명을 초청해 과일과 정성스럽게 만든 음식을 대접하기도 했다.
유호진 동장은 인사말을 통해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올해 2번째를 맞는 공연 및 전시회와 최근 경제위기 등으로 어려운 가정을 생겨 이들을 돕고자 올해 처음으로 마련된 바르게살기위원들의 일일찻집이 함께 열렸다”며 “모든 동민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활성화되고 주위를 돌아보는 의미있는 시간이 된 것 같다”고 말했다.
=안계일 시의원(사진 왼쪽 첫번째), 임충혁 위원장(사진 오른쪽 2번째)과 정기영시의원(사진 오른쪽 첫번째)
한편 이날 행사에는 신계용 도의원과 안계일·홍석환·정기영 시의원, 이봉희 분당구청장, 최만순 성남시바르게살기위원장, 김철수 낙생농협조합장 및 주민 등 400여 명이 참석했다.
김대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