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의정
성남시, 지방세 납부 ‘실시간 가상계좌 수납 시스템’ 구축
성남까치
2008. 7. 21. 15:03
전자세무행정(tax.cans21.net)에서 가상계좌번호 확인하세요
【성남】성남시는 지방세 납세편의 제공을 위해 지난 3월 체납 고지분부터 운영하고 있는 ‘가상계좌서비스’를 ‘실시간 가상계좌 수납시스템’으로 확대 구축해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16일부터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는 ‘실시간 가상계좌수납시스템’은 납세자 편의를 도모하고 업무를 효율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고지서별 부여방식에서 개인 납세자에게 평생계좌인 1인 1계좌 부여방식으로 변경됐다.
전자세무행정(tax.cans21.net) 홈페이지를 통해 납세자에게 세금납부용 가상계좌번호 안내서비스를 제공하며 SMS 단문 문자서비스를 통해서도 가상계좌번호 및 납부결과를 제공받을 수 있다.
가상계좌 납부방법은 기존과 동일하게 농협 가상계좌번호를 부여해 납세자가 인터넷 뱅킹, 텔레뱅킹, CD/ATM기, 무통장 입금 등 편리한 방법으로 가상계좌에 이체하는 방식으로 운영되며 전국의 모든 금융기관에서 납부가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가상계좌서비스는 납세자의 호응도가 높아 납세실적이 점차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며 “이번에 확대 구축된 시스템은 납세자나 업무담당자가 가상계좌로 수납된 내역을 실시간 확인할 수 있어 납세자의 편의도모는 물론 수납업무 처리방식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김대성 기자 sd1919@kiho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