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언제 어디서나 정보, 쉽고 편하고 빠르게

성남까치 2008. 7. 2. 15:17

언제 어디서나 정보, 쉽고 편하고 빠르게
인터넷을 통한 성남시전자책 서비스 실시

 
【성남】성남시 정보문화센터(소장 박종창)는 관내 도서관에서 각각 소장하고 있던 자료에 대한 통합 네트워크를 구축을 마치고 지난 16일부터 다양한 콘텐츠를 24시간 제공하는 성남시전자책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그동안 시민들이 전자책, 온라인 강좌 등을 이용하기 위해 각 도서관 홈페이지에 별도로 접속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이번 네트워크 구축으로 86만 개에 달하는 방대한 논문 및 지식, 교양, 문화 등을 망라한 지식정보, 도서관에 가지 않고 컴퓨터로 읽고, 듣고, 공부하기, 영어동화를 통한 자연스러운 영어학습과 독서를 할 수 있도록 전자도서관에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 확보해 시민들의 이용 편의를 크게 개선했다.
또한, 디지털 자료 서비스 기능이 크게 강화돼 전자도서관에 접속하면, 각종 학회, 협회의 1만118종, 86만 개에 달하는 방대한 논문을 집에서 무료로 검색, 저장, 출력해 활용할 수 있다.
지식 콘텐츠(KRPIA)에는  69만여 건의 지식정보, 9만3천여 건의 멀티미디어 자료, 사전류 20여 종의 디지털 콘텐츠도 제공된다.
성남시도서관 통합홈페이지(www.snlib.net) 또는 관내 5개 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 있는 ‘성남시전자도서관’ 에 접속하면 연중 24시간 이용할 있으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성남시중앙도서관 수서정리팀(☎031-729-4622)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대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