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성남우수상품박람회 9월24일 개막

성남까치 2008. 6. 2. 13:58

성남우수상품박람회 9월24일 개막
전시참가 및 바이어초청 기업 13일까지 모집
해외바이어 초청기업에 바이어 왕복항공료 지원 및 맞춤형 e-Trade 수출상담회 등 다양한 부대행사 마련

 

사진설명=지난해 실시된 2007 성남우수상품박람회에서 국내 중소·벤처기업들이 해외 각지의 바이어들과 상담회를 벌이는 모습

 

【성남】성남시와 성남산업진흥재단은 중소·벤처기업의 국내·외 판로개척을 지원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촉진하기 위해 오는 9월 24~27일까지 나흘간 코리아디자인센ㅌ에서 ‘2008 성남우수상품박람회’를 개최키로 하고 참여기업을 오는 13일까지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올해 7번째를 맞는 우수상품박람회는 지역 내 최대의 경제이벤트로 시 전략산업인 IT-SoC, 모바일, 메디·바이오, 디지털콘텐츠 관련 제품을 포함한 우수제품의 경연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전시기업 모집 규모는 150개사 170부스로, 참여 기업들의 현장상담과 판매는 물론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와 맞춤형 e-Trade 수출상담회를 병행해 온·오프라인을 통한 해외시장 진출을 집중 지원할 계획이다.
수출상담회에 바이어를 초청하는 기업에게는 바이어 왕복항공료와 숙박료를 지원하며 구매력이 높은 전 세계 50여명의 바이어를 엄선해 초청할 예정이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맞춤형 e-Trade 수출상담회는 전 세계 KOTRA해외무역관과 공동으로 현지 바이어와 온라인 상담을 주선하고 상담을 위한 e-카탈로그와 화상 상담시스템 등을 지원할 계획으로 종합 품목에 걸쳐 대상기업 20개사를 모집한다.
뿐만 아니라 행사 기간 중 국내유통망진출상담회와 투자유치상담회, 해외시장진출설명회 등 다양한 부대행사 개최로 기업들에게 실질적인 비즈니스 성과를 제공하고 관람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각종 이벤트 개최로 박람회 효과를 향상시킬 계획이다.
재단 김봉한 대표이사는 “올해 성남우수상품박람회는 미래 산업의 선두주자가 될 디지털콘텐츠 산업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게임관련 기업들의 대거 참여와 다양한 부대행사를 통해 첨단 산업의 오늘을 눈으로 확인하고 참가기업들에게는 국내외 마케팅을 활성화하는 최상의 경제 이벤트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김대성 기자 sd1919@kiho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