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성남산업진흥재단 전략산업중소기업에 7억 지원

성남까치 2008. 2. 13. 13:37
성남산업진흥재단 전략산업중소기업에 7억 지원
 
 
경기도 성남산업진흥재단은 IT SoC(주문형 반도체), 차세대 이동통신, 메디.바이오 등 성남시 3대 전략산업의 활성화 기반 마련 등을 위해 총7억원을 지원한다고 11일 밝혔다.
 
재단은 관내 전략산업 및 디지털콘텐츠(게임) 산업 관련 중소벤처기업 상호간 제품의 개발과 생산, 판매 등에 서로 협력할 수 있도록 협업지원사업으로 4개 업체를 선정, 업체당 최대 1억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 주문형 반도체 설계 업체들이 반도체 칩을 위탁생산(파운드리)하는 팹리스기업 지원사업으로 업체당 최대 1억원씩 제작비용을 지원하며, 메디 .바이오 관련 기업의 전임상 임상시험 지원사업으로 임상시험 비용도 업체당 최대 3천만원씩 지원키로 했다.
 
재단은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심사를 진행한뒤 사업계획서를 통해 기술성, 사업성, 성장성 등을 종합평가해 지원기업을 선정한다는 계획이다.
 
협업 및 팹리스기업 지원사업은 사업완료시 최종평가를 거쳐 성공 프로젝트에 대해 지원금의 50%를 3년 균등분할 납부하며 전임상 임상시험 지원사업의 경우 지원금의 30%를 1년 이내에 납부해야 한다.
 
지원을 희망하는 기업은 성남벤처넷(www.snventure.net)에 회원가입한 후 신청양식을 다운받아 신청하거나 우편 또는 방문접수도 가능하다.
 
김대성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