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성남산업진흥재단, IT인재개발교육원과 업무협약 체결
성남까치
2007. 7. 8. 18:06
성남산업진흥재단, IT인재개발교육원과 업무협약 체결
시 전략산업 육성에 큰 기여할 것으로 기대
성남산업진흥재단(대표이사 김봉한, 사진 왼쪽)과 한국전파진흥원(원장 최수만) IT인재개발교육원은 최근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양 기관간의 유기적인 업무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성남시 전략산업인 IT-SoC와 모바일 분야를 선도해 갈 인재발굴과 육성에 본격적인 시동을 걸였다.
지난 5일 성남산업진흥재단 김봉한 대표이사와 한국전파진흥원 최수만 원장, 양 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체결된 이번 협약으로 시의 핵심전략산업 육성을 위한 전문적인 교육체계와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이에따라 IT인재개발교육원은 관내 기업 재직 근로자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훈련 및 위탁교육을 시행하며 교육비 할인 혜택과 교육시설 및 실습장비, 기자재를 공동으로 사용해 맞춤형 교육을 시행할 수 있게 됐다.
재단은 IT인력에 대한 공급체계를 갖추기 위해 올 하반기 신규사업으로 관내 기업 재직 근로자들에 대한 단기교육 과정을 개설하고 4회에 걸쳐 근로자들이 요구하는 분야에 대해 집중적이고 실무적인 교육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김봉한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시의 핵심전략산업을 집중적으로 육성할 수 있는 유능한 재직 근로자를 양성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며 "이 같은 교육과정을 통해 우리 시가 세계적인 고부가가치 첨단지식기반산업의 중심도시로 성장하는데 큰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대성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