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친절한 서비스창출, 웃음에서 시작

성남까치 2007. 6. 4. 14:58
친절한 서비스창출, 웃음에서 시작
 일선 행정실장 대상, 자기혁신 연수 실시
 
 
경기도 성남교육청(교육장 임학수)은 지난 1일 친절서비스 교육의 브랜드화로 고객이 감동하는 교육청상 확립에 일조하고자 관내 초.중학교 행정실장과 교육청 직원 193명을 대상으로 '웃음을 통한 자기혁신과 신바람 나는 학교 만들기' 연수를 실시했다.
 
연수에 앞서 임학수 교육장은 "친절한 얼굴로부터 혁신이 시작되며 항상 고객만족을 위해 일선에 있는 행정실장들이 언제나 밝은 얼굴로 민원인을 대해 학교 이미지뿐만 아니라 모든 면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학교를 만들 수 있도록 해야 한다"며 "모든 교육가족이 만족하는 신바람 나는 학교가 될 수 있도록 자기혁신할 것"을 당부했다.
 
이날 강사로 초빙된 한국웃음연구소 소장 이요셉 강사는 "웃음은 정서를 밝게 해주고 안정감을 찾아주어 긍정적인 사고를 갖게 해주며, 직장에 대한 애착과 자긍심을 갖게 하여 자발적인 친절을 실천하게 하는 '저비용의 서비스창출'이다"고 강조했다.
 
한편 성남교육청은 올해 '희망 경기교육 실현'을 위한 고객 감동 명품 서비스 창출을 위해 혁신마인드 제고와 친절서비스역량을 강화하는 연수를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며, 친절이 구체적인 행동으로 조형화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명품 친절서비스가 확고히 구축될 수 있도록 친절교육을 강화할 계획이다.
 
김대성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