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 상공대상 7명 선정, 오는 29일 시상식
성남 상공대상 7개분야 대상자 선정, 오는 29일 시상식 열려
경기도 성남시 성남상공회의소(회장 변봉덕)는 12일 학계, 관계, 재계의 권위있는 전문가 15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위원장 경원대 서병덕 경원대학원장)를 열어 '제9회 성남상공대상' 7개 부문별 수상자를 확정해 발표했다.
부문별 수상자로는
▶종합상공대상에 ㈜경남알미늄 김원정 대표이사는 2002년 말 취임 후 경영 정상화를 통해 알루미늄 커튼월 가공과 조립 공장을 건설하고 협력사와 동반성장을 도모해 업계 1위로 위상을 굳히는 등 회사를 알루미늄 커튼훨 분야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시킨 공로를 인정받았다.
▶벤처창업부문 ㈜원텍 김인철 대표이사는 미주, 유럽 등 13개국 20여개 승인기관으로부터 국제규격인 ISO 17025로 공인된 시험소로서 동종 규격업계를 선도했으며 각 국가마다 기술장벽 및 규격장벽으로 시장진입 장벽을 쌓고 있는 무역환경에서 국내 기업들이 경쟁력 있는 제품을 생산해 국제 시장에 진출 할 수 있도록 제품의 개발단계부터 마지막 해외 규격인증까지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한 공로다.
▶노사협력부문에 ㈜샤니 박인수 노조위원장은 노동조합 전임자로 근무하면서 근로자의 권익증진을 사명감으로 건전한 노사관계 확립과 신 노사 문화 구현에 이바지했으며 또한 장애인에게도 깊은 사랑을 베푸는 인간존중의 투철한 희생정신으로 노·사가 함께 공생 공존하는 협력적인 노사관계 틀을 마련해 산업평화 구현에 일익을 담당한 공로다.
▶기술개발부문에 ㈜신성이엔지 박덕준 차장은 기존 AC 모터에 비해 최고 40%까지 성능을 향상시킨 BLCD 모터를 국산화 개발에 성공시켜 국내 최대 규모의 Clean Room에 양산 적용함으로써 회사 매출액 증대와 국가적 에너지 절약에 크게 기여한 공로가 인정받았다.
▶품질관리부문에 ㈜에스콰이어 정지영 부장은 96년 품질규격과 기준을 새로 정리해 KSA로부터 KS인증을 획득한데 이어 99년 품질규격 메뉴얼, 절차서를 개정해 한국능률협회로부터 ISO인증을 취득하는 등 품질경쟁력을 크게 높인 공로다.
▶유통서비스부문에 농협성남시지부 이상균 차장은 농업인 생산자 조직을 구성, 활성화시켜 우수 농산물 생산기술 향상에 기여했으며 농산물 직거래 장터를 확대 개장함으로 도시 소비자와 생산 농업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데 공헌했다.
▶사회봉사부문에 ㈜파리크라상 조용찬 부장은 지난 2월 성남시 사랑의 식품나누기 협의회를 발족해 협회 총무로 사회복지시설 및 저소득 세대와 자매결연식을 연결하는 등 사회봉사를 통해 정이 오가는 지역사회조성을 위해 노력한 공로가 인정됐다.
이들에 대한 시상식은 오는 29일 성남시민회관 대극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김대성기자<kimds@jeonmae.co.kr>